Category : Travel

불국사

‘불국사’ 하면 아무 말이라도 한마디 덧붙이지 못하고 묵묵히 있을 사람이 몇이나 될까. 범영루의 처마에 걸린 아침해와 긴 석축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 한 점 갖지 못한 사람은 또 몇이나 될까. 수학여행에다 신혼여행에 효도관광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한 번쯤 다녀간 관광지가 불국사이고 석굴암이다.

보문단지

아시아 3대 유적으로 지정된 경주(1979, 유네스코)의 보문호(普門湖)를 중심으로 약 1,033 ha에 걸쳐 조성되어 있다. 세계은행의 2500만 달러 차관을 포함한 총 600억 원을 투입하여 1974년부터 개발에 착수, 1979년 4월에 1단계 공사를 마치고 개장되었다. 충분한 숙박과 다양한 위락시설을 제공함으로써 경주를 명실공히 종합적인 관광휴양지로 개발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나정고은모래해변

넓은 백사장의 잔잔한 모래와 동해의 청정해역, 여유있는 주변 공간과 인근의 갖은 편의시설이 있고 동해의 바닷물을 이용하여 온천을 즐길 수 있는 해수탕이 있어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고, 해수탕 옆은 주차공간과 송림이 개방되어 있다. 또한,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등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다.

골프존카운티 감포

경주 시내에서 보문호 방향으로 진행하여 덕동호를 지나 추령터널을 이용하여 전촌 해수욕장 방향으로 진행하면 나정 해수욕장을 지나 우측에 위치해 있다.

오류고아라해변

오류고아라해변(구, 오류해수욕장)은 모래가 부드러워 모래 찜질이 유명하다. 1km의 백사장과 1.5m 안팎의 수심, 우거진 소나무 숲과 민물에 접해 있어 가족단위 캠프를 하는데 아주 좋다. 낚시배도 20여 척이 있어 주변에서 바다 낚시도 인기가 대단하며, 바닷가에서 맛보는 전복, 오징어, 도다리, 우럭이 일품이다.

주상절리

현무암질 용암에서 분출하여 흘러내리는 용암이나 응결된 화산쇄설물로 형성된 용결응회암(ignimbrite)과 같은 화산암에서 암석이 냉각되고 수축될 때 규칙적으로 형성되는 수축절리 혹은 냉각절리를 말하며, 절리들로 분리된 암석들의 단면이 4∼6 각형을 이루는 길죽한 기둥 모양의 형태를 보여준다. 기둥들의 직경은 수 cm에서 수 m로 다양하게 나타나며, 길이는 30m에 달하는 긴 것도 있다. 이 기둥들은 전형적으로 서로 평행하며 직선적이다.